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물어보기!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과 신청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찰스인포입니다 : )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충격에서 아직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네요ㅠ 

저품질 블로그 글을 다 지우기도 그렇고 최근 글 10개를 삭제하고 기다리며 며칠에 한 번씩 양질의 글을 포스팅

하고 있어요! 한달 안에는 회복이 될 거라 믿고 이렇게 새 마음 새뜻으로 새 블로그를 키워 보려고 합니다 : )

 

네이버, 구글사이트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이어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애드센스에 가입하는 방법과 승인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봐요.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 불릴 만큼 승인받기가 어렵다고 해요. 승인받는 정확한 기준도 모르고 막연하게 신청했다가 몇 번 거절을 받고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오죽하면 돈을 받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주는 사람도 있다고 해요!  어떻게 보면 편한 방법일 수 있지만 이 정도의 노력 없이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블로그 활동도 오래 못하실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제가 애드센스 승인받은 방법을 공유해 드릴 테니 돈 낭비하지 마시고 다 같이 애드 고시 합격합시다 ^^

 

애드센스 승인 

구글에서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 기준에 맞는 글을 15~20개 이상 필요하다고 해요. 기준에 충족한 양질의 글이 15~20개 정도 되고 정책 위반이 되는 글이 없다면 2주 안에 승인이 난다고 해요!

가끔 방문자 수가 많아야 승인이 된다는 말이 있는데, 방문자수가 800~900명이라도 승인이 나지 않았다는 사람도 있었고 하루 방문자가 100명도 안되는데 승인이 났다는 사람도 있으니, 방문자 수는 크게 상관없는듯해요.

 

제가 애드센스 승인받았던 방법은 "여유롭게 한방에 받자!" 였어요.

예전에는 블로그 글 10개도 안되는데 승인받았다는 말이 많았어요. 하지만 그건 예전 말이고 승인 기준도 계속 바뀐다고 해요. 애드센스 승인 신청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면서 승인받기가 더 까다로워졌다고 하는데요, 그럴수록 더 안전하고 한 번에 받는 게 좋겠죠?  급할수록 돌아가라~ ^^

 

저는 1일 1포 스팅을 했고 글을 50개 작성한 후 애드센스를 신청했어요! 50일 이상 걸렸답니다ㅠ 너무 늦다고 생각하시면 1일 2포 스팅을 해주시면 좋아요. 하지만 글을 너무 많이 작성해도 좋지 않으니 글을 많이 쓰고 싶으신 분은 최대 1일 3포 스팅 까지만 해주세요. 포스팅할 때 글 시간 간격을 4시간 정도 주시는 게 좋아요. 빠른 시간에 많은 포스팅을 하게 되면 과도한 포스팅으로 저품질에 걸릴 확률이 높답니다. 1포 스팅 할 때마다 글자 수는 최소 1,000자 이상 적어주세요!

글자 수가 많아야 블로그 내용이 탄탄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글자수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아요 ~ 글자 수를 얼마나 적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글자수세기'를 검색해서 거기에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면 내가 적은 글자 수가 얼마나 되는지 나온답니다. 공백제외된 글자수가 1,000자를 넘겨주세요!

글 안에 이미지는 없는 거 보다는 하나라도 있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이미지를 많이 넣는다고 승인이 나는 건 절대 아니에요!! 저는 이미지를 글마다 하나 이상씩 넣었어요. 최소 한 장에서 최대 10장의 이미지를 넣어서 글을 포스팅했어요.

카테고리는 최대한 간단하게 하는 게 좋아요! 전 카테고리 두 개만 사용했어요. 애드센스 승인받기 전에는 카테고리를 최대한 간단하게 하시고 승인받은 후부터는 자유롭게 하셔도 상관없어요! 

 

1일 1포스팅을 하고 애드센스를 신청!! 그리고 10일이 지난 후 승인이 났어요 ^^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안전하게 한방!! 어떤가요?  기분이 너무 좋았네요 ㅎㅎㅎ

 

 

애드센스 신청

애드센스 신청을 하기 위해 아래에 있는 '구글 애드센스'로 들어가 주세요!

https://www.googleadservices.com/

 

 

'지금 가입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본인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애드센스 승인 통보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다 입력했다면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하세요.

구글 계정이 없으신 분은 계정을 만들면 되고 계정이 있다면 있는 계정을 사용하세요~ 

구글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시고 시작을 눌러주세요

 

아래쪽에 코드가 길게 나와요. 이걸 복사해서 블로그 html 편집에 넣어 주시면 되는데요.

 

본인의 블로그로 돌아가서 관리창에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을 눌러주세요.

 

html 편집창에 들어오시면 이전에 만들어 놓은 주석들이 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이렇게 똑같이 주석을 만들어 주시고 그 아래쪽에 애드센스에서 발행한 코드를 붙여 넣기 하시고 '적용'을 눌러주시면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코드 확인 완료가 뜨면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된 거랍니다 ^^ 신청 잘하시고 꼭 합격하시길 바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