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물어보기!

워라밸~ 캠핑! 차박하기 좋은차 차박 풍경~

 

워라밸

요즘 직장을 구할 때 '워라밸'을 중요시하죠!!  Work-life balance의 준말로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데요.

워라밸이 좋은 나라는 유럽에 많이 있어요. 휴가 자체가 한 달 이상이고 칼퇴근에 야근은 희박하죠. 점심시간에는 두 시간 이상 쉬어주는 회사 클라쓰!!  여유 없이 살던 우리나라도 주 5일 근무제가 들어서고, 월평균 근로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요... 그래서 주말이나 연휴 등을 이용하여 가까운 곳에 캠핑을 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캠핑

캠핑은 자신의 거주지 밖에서 최소 하룻밤 이상을, 캠핑카, 카라반, 텐트 등을 이용해 다양한 활동이나 휴식을 취하는 활동이라고해요.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캠핑 트렌드도 변하고 있어요. 큰 가방에 텐트와 침구류 등을 등에 짊어지고 다니는 백패킹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는 반면 조금 편하게 차에 캠핑용품과 음식을 싣고 떠나는 캠핑과, 캠핑카나 트레일러를 구입해서 럭셔리하게 캠핑을 즐기는 방법도 있답니다.. 하지만 캠핑카 가격이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 아니다 보니... 부러움만 사고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저 역시 그렇답니다 ㅠ 집 근처 주차되어 있는 캠핑카를 볼 때마다 나도 언젠간 캠핑카를 사고 말겠다는 다짐만 수년 동안 했네요ㅎㅎ

 

차박!

캠핑카는 불가능하고 그렇다고 텐트를 들고다니면서 설치하고 해체하는 것도 번거로워하는 분들이 선택하는 방법!!

바로 차박~ 여행할 때에 간편하게 차에서 잠을 잘 수 있는 편하고 캠핑느낌도 나는 아주 좋은 캠핑 방법이죠!

많은 캠퍼들이 차박으로 갈아타고 있다고해요. 모든 차가 차박은 가능하지만 불편하게 자야 되는 차들이 있어요, 반면 차가 넓어서 편하게 누워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차들도 있어요~  차 시트를 빼지 않고 차박을 할 수 있는 차 종류로는 

모하비, 맥스크루즈, 펠리세이드, 트래버스, 렉스턴, 올란도등이 있겠네요. 7인승 이상인 차는 편하게 차박 할 수 있답니다.

스타렉스가 차박하기 가장 편하고 좋을 듯하네요 ^^

 

 

차에서 자고 일어났는데 눈앞에 이런 풍경들이라면 정말 좋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