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할 때 딱!/테스트 해보기

(추리력 테스트) 뇌발달에 좋은 추리문제 다섯가지!

................................ 뇌 발달 추리문제 다섯문항 ..............................

 

첫 번째 추리 문제!

 

아래 사진을보고 참말 마을로 가는 방법을 알아내세요~

 

 

정답은 생각보다 간단할 수 있으니 조금 더 생각해보세요^^ 

정답은 바로 아래 있습니다

 






정답은 "당신이 사는 마을은 어느 마을입니까?" 입니다!

답을 알면 너무 간단한데 이걸 못맞췄네요 ㅎㅎ

 

참말마을 사람이면 참말마을 방향을 알려주고 거짓말마을 사람도 참말마을 방향을 알려주겠죠~


 

두 번째 추리 문제! 

 

아래 사진을 보고 범인을 맞춰보세요~

 

이것도 알고나면 정답이 너무 쉽네요 ~ 

여러 방법으로 생각해보세요~






정답은 2번 친한 비빔밥가게 사장 입니다.

"ㄸ뚜ㅁ뜨뜨" 이 글씨를 반시계방향으로 90도 돌려보면 비빔밥이라는 단어가 보입니다!

맞추지 못했지만 재밌네요 ^^


 

세 번째 추리 문제!

 

아래 사진을보고 뺑소니 범인을 맞춰보세요~

 

최근 이사 온 대학생, 아파트 앞 단골 분식집 주인, 친한 부녀회장, 경비 아저씨...

과연 이중 범인은 누구일까요. 이 문제는 용의자들을 잘 생각하시면 답을 알 수 있어요~






정답은 1번 최근 이사 온 대학생 입니다!

나머지 세 사람은 자주보는 익숙한 사람들이지만 

최근 이사 온 대학생은 누군지 모르기에 "노랑머리!" 라고 외치고 쓰러진 것이다.


 

네 번째 추리 문제!

 

아래 사진을 보고 오늘은 무슨 요일인지 맞춰보세요~

 

이 문제는 살짝 헷갈려 보이지만 거꾸로 풀어보면 답이 나옵니다!

제가 맞춘 몇개 안되는 문제 중 하나네요 ^^






 

정답은 2번 일요일 입니다!

거꾸로 풀어보면 답이 나와요~ 금요일의 내일은 토요일! 어제가 내일(토요일) 이었으면 좋겠다고 했으니

토요일의 다음날인 일요일이 정답입니다! 

답을 맞췄는데 또 보니 헷갈리네요 @@


 

다섯 번째 추리 문제!

 

어느날 눈을 뜬 당신은 사방이 막힌 공간에 있었고 그 곳에는 두 개의 문이 있었다.

1번 문 뒤에는 3일 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한 굶주린 사자가 있다.

2번 문 뒤에는 뜨거운 태양 열 때문에 몇 초면 당신을 죽일수 있는 높은 온도의 긴 유리 터널이 있다.

 

어떻게 해야 여기서 안전하게 탈출 할 수 있나요?






사자가 잠이 들때까지 기다렸다가 탈출하는 방법도 좋은 생각이지만 민감한 사자가 문 여는 소리나  발자국 소리에 깰 위험이 있어 100% 안전하지 않죠!

사자가 굶주려서 힘이 없기 때문에 싸우면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은 5살짜리 아이가 3일 굶은 씨름선수한테 이길 확률보다 낮을겁니다.

정답은 태양이 완전히 지는 늦은 밤 까지 기다렸다가 열기가 식은 유리터널을 통해서 탈출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